오프로드를 정조준하다, KTM DID 헤비 듀티 휠
페이지 정보
본문
오프로드를 정조준하다
ktm did heavy duty wheels
오래전부터 점찍어둔 did 헤비 듀티 휠을 구매했다. 외형 디자인은 순정 휠과 크게 다르지 않다. 림에 각인된 did dirt star 로고와 블랙 컬러 스포크를 제외하면 거의 동일하다. 휠의 직경 사이즈도 순정과 동일한 21인치, 18인치 조합이기 때문에 뭐가 다른 것인지 눈치 채기 어렵다. 하지만 나는 작년 9월에 이 제품을 처음 체험했고 다음 날 바로 주문했다. 그러나 전 세계적으로 재고가 부족하여 국내 입고가 미뤄졌고 올해 3월이 돼서야 받았을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헤비 듀티 휠은 890어드벤처 r을 비롯하여 ktm의 다양한 어드벤처 바이크에 장착할 수 있으며 이름과 같이 더 많은 무게 즉, 충격을 견뎌낼 수 있도록 설계된 제품이다. 또한 순정 대비 전후 휠의 림 폭을 좁게 디자인하여 오프로드 노면 추종성을 높였다. 순정 제품 림 폭의 경우 프런트 2.5인치, 리어 4.5인치이며 헤비듀티 휠의 경우 프런트 1.85인치, 리어 2.5인치다. 수치상 순정 프런트 휠의 림 폭과 헤비 듀티 휠의 리어 휠이 같을 정도로 얇다. 그 결과 같은 무게 대비 노면을 누르는 면적이 줄어들어 더 높은 트랙션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순정 제품 대비 가벼운 만큼 스로틀 반응성이나 서스펜션 반응성도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누군가는 일반 라이더에게 과한 옵션이라고 말하지만 직접 오프로드 주행 성능을 경험해본 입장에선 너무 매력적인 옵션이다. 더불어 순정 휠에는 온로드 성향의 타이어로 세팅하면 휠 교체만으로 하나의 바이크로 온로드와 오프로드를 제대로 즐길 수 있다. 아, 설렌다.
글 윤연수
사진 양현용
가격 헤비 듀티 프런트 휠 ‘21’ 81만4천 원 / 헤비 듀티 리어 휠 ‘18’ 80만1천 원
본 기사를 블로그, 커뮤니티 홈페이지 등에 기사를 재편집하거나 출처를 밝히지 않을 경우,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웹사이트 내 모든 컨텐츠의 소유는 모토라보에 있습니다.
- 이전글깔끔하게 부스트업, 몬스터 에너지 제로 슈거 22.07.21
- 다음글모험 준비완료, 클라임 배드랜드 프로 22.07.21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